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ntelliJ] JUnit static import 설정
    Java/IDE 2017. 8. 20. 22:57

      Eclipse에서 JUnit을 사용할 때 가장 귀찮았던 것이 static import가 저절로 안 되는 것이었다. (물론 미리 등록을 해두거나 해서 쉽게 불러오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지만 귀찮아서 다른 테스트 클래스에서 복사해서 사용했었다...)

      IntelliJ로 넘어 왔으니 이정도는 저절로 해주겠지? 그러나 왠걸, auto complete로 import가 안되었다. "intellij junit static import"등의 검색어로 구글링을 해보아도 원하는 답이 나오지 않았다. 그렇게 몇번의 삽질 끝에 방법을 찾았다.



    1. 일반적인 자바 프로젝트가 있다고 가정



    2. @Test가 들어갈 클래스를 만들고 @Test 어노테이션을 붙인다. (여기까지는 쉽다.)

      • "@Test"까지 치고 Alt + Enter를 치면 아래와 같이 4개가 나온다.
      • (아직은 JUnit5보다는) 첫번째 Add 'JUnit4' to classpath를 선택한다.



    3. assertThat을 입력한다.

      • "assertThat"까지 입력하고 Alt + Enter를 쳤는데 static import 하자는 얘기가 안나온다.

      • 내가 처음에 당황 했던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intelli하게 자동으로 static import 하자고 나와야 할것 같은데...



    4. assertThat()

      • 정답은 바로 "assertThat()"까지 입력하고 Alt + Enter를 치면 된다!

      • 두번째에 그토록 원하던 Import static method...가 나온다. 클릭.



    5. 첫번째 Assert.assertThat을 선택 (MatcherAssert.assertThat을 선택해도 무방)



    6. "is"를 쓰고 Alt +Enter해도 역시 static import가 뜨지 않는다. 역시 방법은...



    7. "is()"까지 치고 Alt + Enter



    8. 세번째 Is.is를 선택 (두번째 CoreMatchers.is를 선택해도 무방)



    9. 정상적으로 is와 assertThat이 모두 static import 되었다. Run MainTest()를 해보면 기분좋은 초록막대가 나타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